요즘 들어 금융사기로 이용되고 있는 보이스 피싱이나 스미싱 등은 특히 조심해야 될 부분인데요. 자기도 모르는 순간에 돈이 빠져나간다거나. 말에 현혹되어 자기도 모르는 순간에 또 은행으로 향하고 있는 분들이 가끔 계신 거 같아서 오늘은 요즘 자주 발생하는 사기 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사기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똑똑하게 보이스피싱 신고 전화를 대처하는 방법은 없을까?
보이스 피싱이란 음성을 이용하여 개인 정보를 낚시하는 신조어 인데요. 보이스 피싱으로 금전적인 피해를 입은 경우에는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방지 및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신속하게 경찰서나 금융회사 콜센터로 지급정지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은행에 경찰이 발급한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을 제출하면 피해금 환급 신청이 하능한 부분인데요. 보이스피싱 신고 전화는 국번 없이 알죠? 112 또는 금융회사 콜센터로 바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또는 금융감독원 국번 없이 1332로 문의하시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보이스피싱 조심해야할 경우입니다.
1. 현금 지급기를 이용할 땐 조심 또 조심!
2. ARS로 개인정보를 누르게 한다면 조심!!
3. SNS로 개인정보를 물어보거나 유출을 조심해주세요!!
4. 모르는 전화는 가급적 받지 않는 게 좋겠죠? 어플을 활용하시는 방법도 있어요
보이스피싱 지킴이 바로가기
반응형